갑자기 웬 웰빙이냐고? ㅋㅋ 자취생활을 꽤 하다보니 스스로 몸을 열심히 챙겨야한다는 생각에^^;;; 라고 말하면 거짓말이고.. 근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딱히 근황이랄게 있어야지. 그래서 소소한 것들이나마 사는 얘기들을 써보려고 하는데, 그래도 원체 거창한 걸 좋아하다보니 이름하야 웰빙생활백서. 두둥!
첫번째 글의 주제는.. 요즘 나 저지방우유 먹는다~~?? -_- (이건 뭐 자랑거리도 안되는 걸 가지고..;;;) 아무튼! 일단 써보겠다.
집에서 나와서 살다보니, 장볼때 우유 하나도 고르기가 어렵다. 집에선 그냥 사다주는대로 마셨는데;;; 무슨 우유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지-_-
지금까진 우유야 다 똑같지 뭐, 그냥 제일 싼 걸 마시자 싶어서 빙그레 굿모닝우유를 애용하였으나.. 몸도 생각하고, 운동의 효과도 높이기 위해 최근부터 저지방우유를 사다 먹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저지방우유도 종류가 상당히 많더라는 말씀. 그래서 이것저것 먹어보고 비교한 결과를 살짝 공개한다.
* 일단 먼저 밝혀두는데 일반우유들은 대부분 지방함량이 4g 이다.
* 사진을 핸드폰으로 직접 다 찍어놨는데, 핸드폰 연결 케이블이 없어서 업로드를 못하고 있다. ㅠ.ㅠ 그래서 사진들은 홈페이지 가서 퍼왔다.
<빙그레> 식이칼슘 저지방우유
* 영양성분(100ml당)
열량 : 50kcal
탄수화물 : 5g
단백질 : 3g(5%) 지방 : 2g
나트륨 : 50mg
칼슘 : 211mg(30%)
비타민 A : 60R.E.(9%)
비타민 D3 : 5㎍(100%)
동네 슈퍼에 제일 많이 있는 저지방우유이다. 그런데 다른 저지방우유에 비해서 지방함량이 높은게 단점. '식이칼슘' 저지방우유라서 그런지 칼슘함량이 다른 저지방우유에 비해 훨씬 높다는 것은 장점.
맛은 평범하다. 사실 전에 먹던 같은 빙그레의 '굿모닝 우유'보다 가격은 한 70%쯤 더 비싸면서 맛은 훨씬 덜하다. -_- (저지방우유들이 보통 우유보다 맛이 없으니까 그걸로 접어주긴해야한다.)
아, 그리고 이거 1리터짜릴 사면 작은 저지방우유를 하나 끼워준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light
이건 홈페이지에 영양성분이 안 나온다. -_-
내가 기억하기로는 지방이 4g 들어있다.
그런데 어떻게 light냐? 라고 물으실지도 모르겠으나.. 그건 나도 모른다. 빙그레에서 그렇게 팔고 있다.
그래도 어떻게든 설명을 해봐라!!! 하신다면,
그냥 바나나맛 우유는 지방이 8g 들어있다고 하면 약간 수긍이 되시옵니까?
지방함량을 줄이긴 했지만 일반우유와 동일한 4g 이나 들어있으니 차마 '저지방'이라고는 못하고, 그래서 light 라고 했나보다.
아무튼 음.. 내가 좋아하는 바나나맛 우유가 살찌는 주범이었구나 -_- 나도 저지방우유를 마시면서 우유들의 지방함량에 관심을 갖게 된 후에야 알게 된 사실이다. 그래도 바나나맛 우유는 계속 마실테다!!
아,, 맛. 맛은 그냥 바나나맛 우유보다 훨씬 닝닝하다. 바나나맛 우유의 느끼한 맛이 상당히 사라졌는데, 그 바람에 맛도 대폭 사라졌다. ㅠ.ㅠ
<파스퇴르> 무지방우유 팻~프리
에너지(kcal)
40.00
지방질(g)
0.00
단백질(g)
4.00
칼슘(mg)
120.00
탄수화물(g)
6.00
비타민A
70.00
나트륨(mg)
55.00
비타민E(mg)
0.8
비타민D3
1.00
파스퇴르에서도 저지방우유가 나온다. 원래는 같은 저지방우유끼리 비교해야하지만, 파스퇴르 저지방우유는 이 동네에 안 팔고, 그래서 먹어보지 못했다. (참고로 서울우유에서도 저지방우유와 무지방우유가 다 나온다. 빙그레는 무지방 우유는 없다.) 부득이하게 파스퇴르는 무지방 우유를 평가하겠다. -_-ㆀㆀㆀ
일단 이 우유는 맛 자체로 보면 맛이 있는데.. 어떻게 맛이 있냐하면.. 상당히 달다.(동생은 마셔보고 설탕 탄 것 같다고 표현했을 정도) 그런데 별로 호감가는 맛은 아니다. 달아서 그런지 무지방인데도 느끼한 느낌이 있고.. 뭐 하여튼 맛은 있는데 내 맘에 들진 않았다. 원래 내가 그냥 우유도 파스퇴르는 별로 호감을 갖고 있지 않다. 파스퇴르는 그냥 우유도 약간 단 맛이 나는 것 같은데.. 그런 맛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난 우유는 그냥 우유맛이 좋다.
위에서 말했듯이 파스퇴르에선 저지방우유와 저지방가공유(초코맛, 딸기맛)도 나오는데 저지방우유는 지방이 1.9g, 저지방가공유는 1.7g 들어있다고 한다.
<서울우유> 저지방우유
열량
40kcal
탄수화물
5g
지방
1.0g
단백질
3g
아연
0.1mg
나트륨
50mg
칼슘
100mg
철분
0.1mg
비타민 A
91㎍RE
비타민 B1
0.03mg
인
90mg
비타민 B2
0.2mg
니아신아미드
0.1mgNE
비타민 B6
0.05mg
비타민D
3 2㎍
비타민 E
0.1mg α-TE
난 원래 우유도 서울우유를 제일 좋아라~하는데,
저지방우유도 서울우유가 제일 맛있었다. (물론, 일반 우유에 비해 닝닝하긴 하다.)
단백한 맛도 많이 잃지 않았고, 깔끔하기도 했다. 음.. 원래 서울우유를 좋아하니 편견이 개입했을 가능성이 농후하긴 하다. ㅎㅎㅎㅎㅎㅎㅎ
이 우유의 좋은 점 또 한가지는 우유팩이 벽돌모양이란거다. 저 윗 사진이랑 다르다. 팩의 윗부분도 세모꼴이 아니라 네모낳다. 네모난 위에 동그란 플라스틱 캡이 달려있는 형태다. 꼭 집어 좋은 점은 없지만, 그냥 왠지 뽀대나 보이니까;;; ㅋ
이 우유를 사면 엠비피 우유 쪼끄만 거를 끼워준다. 빙그레는 같은 저지방우유를 끼워주는데, 이건 딴 걸 끼워줘서 약간 불만이지만.. 뭐 주는게 어딘가 ㅋㅋㅋ
그리고 위에서 말했다시피 서울우유에서도 무지방우유가 나온다. 영양성분은 위의 파스퇴르 무지방우유와 거의 동일하다.
그 밖에도 매일우유, 연세우유 같은데서도 저지방우유가 나올 것 같은데, 이 동네에선 팔지 않는다. 당연히 못 먹어봤다.;;
그럼 이상으로
허접한 저지방 우유 비교기 끝~~
모두 저지방우유 많이 마시고 몸보신 합시다!! ^-^
라고까지 썼지만ㅠ.ㅠ
정말 나도, 사람이 심심하다보니 별 짓을 다하는구나.
날은 덥고, 공부는 잘 안되고.. 그래도 책을 보자.
RECENT COMMENT